함께 읽는 글

*자신이 만들어 가는 인간관계

유익한만남 2013. 11. 6. 10:09
    이 세상에서 다른 사람으로 부터
    싫어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누구나 남에게 호감을 주고 싶어 하며
    혼자 고독하게 지내는 것을 원치 않는다.

    상대방을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상대방이
    나를 좋아해주기를 바라기만 하는 것은
    은행에 예금도 하지 않은 채 막무가내로
    내 달라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사람은 누구나 좋은 면과
    나쁜 면을 다 갖고 있다.
    그중에서 나쁜 면만 본다면
    그 사람을 좋아할 수 없다.

    아무리 머리가 좋고 용모가 아름답고
    말을 잘 한다 해도 주위 사람들과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면 그 누구도
    그대와 친하게 지내려 하지 않는다.

    진실하지 못한 태도는 상대방에게
    그대로 전달되기 마련이다.

    인간관계는 자기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좋은 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