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읽는 글

*늘 배우는 마음으로 살았으면

유익한만남 2013. 9. 11. 11:07
>
    추위에 떨어본 사람일 수록
    태양의 따뜻함을 알고
    인생의 괴로움을 겪어온 사람일 수록
    생명의 존귀함을 안다"고
    어떤 시인은 말했지요.

    자신의 생명을 건
    실천에서 스며나온 말은
    한마디 한마디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등불이 되어 빛날 것입니다.

    늘 배우는 마음으로 살았으면
    나이들어 가는 것은 어찌 보면
    열정을 잃어 가는 삶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궁금해지는 일도 많아 지고
    섭섭한 일도 많아 지고 때론
    노파심으로 말이 많아 질 수도 있습니다.

    경험한 수많은 사건들로 진중해 지고
    노련해 지기도 하지만,
    그 경험들이 스스로를 얽어매여
    굳어진 마음이 될 수도 있습니다.

    너그럽고 지켜볼 수 있는
    아량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이는 먹어도 스스로의 모자람을
    인정할 수 있는 여유도 갖고 싶습니다.
    위엄은 있으나 친절하고, 어두워지는 눈으로도
    늘 배우는 마음으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글 중에서-

' 함께 읽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억되는 사람으로 남으십시오  (0) 2013.09.11
*미소의 향기  (0) 2013.09.11
*12가지 거짓의 노래   (0) 2013.09.11
*마지막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  (0) 2013.09.11
*맛있는 밥  (0) 2013.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