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읽고 생각 다지기
홈
태그
방명록
함께 읽는 글
*당신 안의 반짝이는 별빛을 찾아라
유익한만남
2013. 8. 28. 06:10
우리 몸의 에너지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발에서 생식기를 지나 가슴을 거쳐 정수리로 빠져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네모에서 동그라미로 올라가는 방향과 같지요. 이는 나이가 들수록 에너지가 위로 올라가듯, 우리 의 의식도 높아져야 한다는 메시지 같습니다. 우리에게는 각 단계에 이르렀을 때 거쳐야 할 통과의례가 있습니다. 통과의례란 우리가 살아 가며 새로운 상태로 다시 넘어갈 때 겪어야 하는 의식儀式을 뜻합니다. 즉, 더하기, 곱하기, 빼기, 나누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네모의 시기에 해당하는 인생 전반기에는 더하고 곱해야 하며, 세모의 시기인 중반기에는 빼야하고, 동그라미의 시기인 후반기에는 나누기를 해야 하는 것이지요. 인체란 놀라울 정도로 정밀한 복잡계입니다. 삶이 버거울 때면 몸을 잘 살펴보세요.그러면 의식이 무엇을 지향해야 하는지에 대한 힌트를 얻고, 그것을 중심 삼아 인생의 균형을 새롭게 잡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진정한 삶의 주인공이 되어 별처럼 빛나는 인생을 누리시길요. ㅡ'나는 별이다 / 엄창섭, 엄도경' 중에서-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함께 읽고 생각 다지기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
함께 읽는 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대방에 대한 조그만 배려
(0)
2013.08.28
*남의 단점을 보듬어 주는 사람이 아름답다
(0)
2013.08.28
*마음을 채울 수 있는 것들
(0)
2013.08.28
*행복을 부르는 감사
(0)
2013.08.28
*가을 한 잔 주세요
(0)
2013.08.28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