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혈관에 쌓인 지방 없애주는 음식들

유익한만남 2022. 12. 18. 09:08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은 혈관 속 지방을 제거해 고지혈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다.
연말 잦은 술자리와 회식 자리 등으로 기름진 음식을 자주 접하게 되는 요즘이다. 이러한 기름진 음식은 고지혈증의 위험을 높인다. 고지혈증은 혈관에 콜레스테롤 등 각종 지방 성분이 쌓이는 질환이다. 하지만 고지혈증은 평소 식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혈관 속 지방을 제거해 고지혈증 위험을 낮추는 음식을 알아본다.

▷등푸른생선=고등어, 삼치, 꽁치 등 등푸른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은 혈관 속 기름을 배출하는 고밀도콜레스테롤(HDL)을 높인다. 혈전 생성을 막는 데 도움을 주며 염증으로부터 혈관도 보호해준다.

▷녹색 채소=시금치·양배추·케일 등의 녹색 채소도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녹색채소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려, 장과 혈액 속의 지방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1일 20~25g 정도의 식이섬유 섭취가 적당하다. 녹색 채소 외 도정되지 않은 현미와 귀리 등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견과류=불포화지방산은 혈관 속 지방 배출에 도움을 준다. 호두,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엔 리놀렌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혈전과 동맥경화의 원인인 저밀도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혈관 속 기름을 배출하는 고밀도콜레스테롤(HDL)을 높인다. 아몬드·땅콩·호두 등을 하루 한줌 정도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강황=카레의 주재료인 강황도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혈당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